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 청년들, 청년사업장에서 내일을 보다.
11. 6일 19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YES! 매칭’ 최종공유회 열려
기사입력: 2018/11/05 [2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역청년에게 새로운 일 경험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력 있는 청년사업장을 발굴, 육성하여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프로젝트 YES!매칭’ 사업의 최종공유회가 11. 6일 19시 대구청년센터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대구청년센터와 함께 올해 시범으로 추진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사업은 진로를 탐색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청년사업장을 발굴한다는 면에서 유사한 일 경험 사업과 차별화된다.

 

대구시의 청년사업장은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가진 청년이 대표인 사업장 ▴주요 사업 수혜 대상이 청년인 사업장 ▴청년 상근직원이 전체직원의 3분의 2이상인 사업장 ▴청년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 등 4가지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사업장이다. 


대구시는 지난 4월 총 26곳의 신청 사업장 중 위 기준을 만족하는 19개의 청년사업장을 발굴하였으며, 잇기박람회 등을 통해 10명의 청년들을 희망하는 진로와 연관된 청년사업장에 매칭시켰다.

 

5개월간의 일 경험은 청년들이 원하는 진로와 관련된 직무능력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작성, 진로설계 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진입을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특히 10명의 일 경험 청년 중 4명이 일 경험 사업장에 계속 고용되는 결과를 거둬 일 경험을 넘어 일자리 매칭으로 연결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최종 공유회는 일 경험에 참여한 청년들과 청년사업장 관계자가 참석하여 5개월간의 에피소드를 함께 나누고 청년사업장의 상호협력과 청년의 성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구시는 올해 시범사업의 성공을 토대로 내년에는 ‘청년사업장&청년잇기 YES!매칭’ 사업을 본격 시행할 계획으로, 숨은 알짜배기 청년사업장 발굴 및 적성에 맞는 사업장을 찾고 있는 지역청년들과의 매칭을 통해 직무역량강화 및 실질적인 진로탐색으로 청년이 선호하는 일자리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내년 본격 시행되는 대구형 청년보장제와 연계하여 ‘청년사업장&청년잇기 YES!매칭’ 종료 후에는 취업성공 첫출발 지원금 또는 구직활동비를 지급하여 확실한 일자리 정착의 성공적 모델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업장을 많이 발굴하여 대구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구시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