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5 해양수산문화엑스포 개최

-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다채로운 해양문화 축제의 장 열려 -

편집부 | 기사입력 2025/09/17 [14:12]

경북도 2025 해양수산문화엑스포 개최

-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다채로운 해양문화 축제의 장 열려 -
편집부 | 입력 : 2025/09/17 [14:12]

 

▲ 경북도 2025 해양수산문화엑스포     ©

 

경북도가 주최하고 환동해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해양수산문화엑스포를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9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환동해 시대를 선도하고 해양수산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해양수산문화엑스포는 △해양수산기업 제품판매홍보관 △해양수산 문화정책관 △ 해양과학 체험홍보관 △플리마켓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북 시군 홍보관, 관상어 전시관, 토속어류 전시관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머메이등 다이빙,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환동해산업연구원 등 전국 해양수산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해양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상로봇, VR체험등 다양한 해양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5 경북 해녀한마당 축제와 경북 내수면 수산물 요리경연대회가 연계행사로 개최되어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19일 개막식에는 양준혁 선수의 팬 싸인회와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와 함께하는 내수면 수산물 쿠킹쇼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20일이는 해녀 한마당 축제, 21일에는 경북 수산물을 활용한 어부밥상 쿠킹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럭키드로우 경품이벤트와, 붉은대게 무료 제공 이벤트는 매일 진행될 예정이며, 엑스포를 참가하는 참관객은 엑스포 관람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박람회 방문객 대상으로는 5,000원 할인쿠폰(3천장 한정, 1인 2매)이 제공되므로 경북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2025 해양수산문화엑스포는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지막 날인 21일은 오후 5시까지이다.

 

  환동해산업연구원(권혁수 원장)은 “환동해 최대 해양 수산문화엑스포 개최를 통해 해야수산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안 모색에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