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 마을공동체 만들어요…이웃만들기사업 공모
일상생활 욕구 및 현안문제를 주민들이 함께 해결… 활동비 최대 100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0/05/08 [10: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웃만들기사업 참여자 모집   © 편집부


- 최소 3인 이상, 동별 2개씩 총 30팀 모집…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한 찾아가는 1:1 사업설명회… 구 마을자치센터로 신청 가능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더불어 잘사는 영등포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동별 이웃만들기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웃만들기사업이란 일상생활 속 다양한 욕구(마을, 복지, 환경, 교육 분야 등)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소모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임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며, 이는 △활동비 △간담회비 △사업운영비 △강사비 △행사 개최비 등에 두루 사용 가능하다.

 

영등포구 15개 동(영등포본동, 영등포동, 당산1‧2동, 도림동, 양평1동, 신길1‧3‧4‧5‧6‧7동, 대림1‧2‧3동)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및 단체를 대상으로, 동별 2개씩 총 30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 이웃만들기사업 참여자 모집   © 편집부

 

마을사업의 일환인 ‘동 단위 계획형 시민참여예산 사업’을 추진 중인 여의동, 문래동, 양평2동은 이웃만들기 사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구는 보다 많은 구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신청 자격을 부여했다. 대표제안자 3인이 모두 마을공동체사업 참여 경험이 없다면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소모임 활동주제는 마을학교, 재능나눔 교육, 도시농업, 품앗이 활동 및 공동육아, 마을봉사활동, 문화․예술창작 활동 등 소재‧분야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신청은 5월 11일부터 15일 18시까지 거주(근무)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신청 동별 상이)로 소정 양식의 사업제안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사업안내 및 추진일정 등 기타 세부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2020년 이웃만들기사업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이웃만들기 사업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로 대체된다. 구 마을자치센터(☎2068-6688)에 신청하면 직접 마을지원활동가가 찾아가 1:1로 공모사업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마을 내 관심거리, 이야깃거리, 고민거리 등 현안을 주민이 자발적으로 찾고 해결하는 것이 본 사업의 취지”라며, “마을사업가 발굴과 소통을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자치행정과(☎2670-3187)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