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마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마포구
마포구, 문화공연 축제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참여 아티스트 모집
문화예술인에게 정기적 활동의 장 제공… 관광객은 문화예술 향유
기사입력: 2020/02/10 [10: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문화공연 모습  © 편집부


- 문화예술인에게 정기적 활동의 장 제공… 관광객은 문화예술 향유
- 인디음악, 전통예술, 퍼포먼스 등 총 21개 팀 7개월 대장정
-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홍대 인근… 누구나 무료 관람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매년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개최하는 문화공연 행사   ‘2020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의 참여 아티스트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는 홍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홍대 인근 문화‧예술의 높은 수준과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인디음악(창작곡, 가요, 힙합, 재즈 등) ▸전통예술(국악, 사물놀이, 판소리 등) ▸퍼포먼스(마술, 마임, 난타, 버블아트 등) 등이며 각 분야별로 예비 2팀을 포함 7개 팀씩 총 21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아티스트들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홍대 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신들만의 공연을 진행한다.

 

참여 아티스트에게는 활동 인원수에 따라 1회당 최대 40만 원의 활동 지원비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인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마포구 누리집(www.mapo.go.kr) 공지사항 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자신들의 공연 모습이 담긴 동영상(5분 이내, mp4 규격, 300MB 이내 용량)과 함께 마포구 관광과 이메일(201401284@mapo.go.kr)로 접수하면 된다.

 

▲ 홍대로 문화로 관광으로 문화공연 모습  © 편집부

 

최종 참여자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6일 마포구 누립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홍대, 상수동, 서교동, 연남동 등 인근에서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활동을 하는데, 이 같은 공연 문화는 특히 주변의 숙박, 음식, 쇼핑 산업 등으로 연계되어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만큼 문화예술 창작인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관광과(☎02-3153-8656)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