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북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북도정
경북도, 과기정통부 주관「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공모 선정
- 놀면서 일하는 메타버스 노마드(Nomad) 확산을 위한 마중물 사업 -
- 메타버스 근무ㆍ거주 환경 제공.. 기업 직원 복지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
기사입력: 2022/10/16 [2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북도, 과기정통부 주관「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공모 선정     ©

 

 경북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운영기관 모집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 메타버스 노마드 :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는 동료와 소통하고 일을 처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유휴 공간을 활용해 원격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지리적 한계를 넘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메타버스 업무 문화 확산을 목표로 추진되는 시범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경북도, 포항시, 의성군, 영덕군이 참여하고,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가 주관기관으로, 메이드인피플이라는 기업이 참여해 지역의 자원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 제공으로 놀면서 일하는 메타버스 노마드(Metaverse-workcation)를 올 연말까지 시범운영한다. 

 

경북도는 도시와 농․어촌생활 융합 전략으로 도심생활형, 농촌생활 체류형, 아웃도어 라이프형 노마드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참가자가 원격근무 시 메타버스형 협업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회사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포항시의 도심생활형은 포항TP와 라한호텔 등에 메타버스 노마드 근무공간 및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딩기요트, 서핑, 카약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의성군의 농촌생활 체류형은 이웃사촌시범마을사업과 연계, 청년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하여 농촌지역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인 로컬다이닝, 수제맥주 양조 체험 등을 운영한다.

 

또 아웃도어 라이프형인 영덕군에서는 워케이션하우스를 활용해 근무환경과 숙박을 제공하고, 바다와 산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일몰 트레킹, 캠핑 등을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올해 사업을 바탕으로 지역과 참가기업 만족도 및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메타버스 노마드 사업을 확대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도는 이번 시범사업을 마중물로 지역의 유휴자원을 발굴하고 체험 및 관광프로그램을 패키지 형태로 개발해 경북의 강․산․바다를 활용한 메타버스 노마드 근무환경을 조성해 참여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고 메타버스 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새로운 오피스 트렌드에 맞춘 메타버스 노마드 환경의 표준을 경북도가 만들어가겠다”며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의지를 밝혔다.

 

해당 시범사업 참가기업 모집은 포항TP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7일부터 연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지역과 다른 지역 소재 중소기업․비영리 사단법인(협․단체 등)이 모집 대상이다.

 

사업기간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박 4일 간 운영되며, 기업 당 최대 1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