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간소하게 진행
6월 6일 10시, 묵념사이렌에 맞춰 1분간 추모묵념
기사입력: 2020/06/02 [08: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시 청사   ©편집부

 

◈ 6.6. 09:55 중앙공원 충혼탑 앞 광장, 변성완 부산시장권한대행, 박인영 부산시의회의장, 김석준 교육감 등 주요 인사와 보훈 단체장 및 유가족 등 200여 명 참석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과 달리 규모 축소해 간소하게 진행, 시민들에게 오전 11시 이후로 현충탑 참배하는 등 협조 요청…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묵념사이렌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6월 6일 현충일 오전 9시 55분 중앙공원 충혼탑 앞 광장에서 제65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추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념식은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희생정신과 위훈을 추모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호국 의지를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 등 주요 인사와 보훈 단체장 및 유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 등을 대폭 줄이고 행사를 간소하게 진행한다. 추념식은 이날 10시 정각 전국 사이렌 소리에 맞춰 ‘6610 추모묵념’ 행사로 시작되며, 국민의례, 헌화분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호국영령을 기리는 현충일 참배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전 11시 이후로 참배 시간을 분산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시 관계자는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부산시 전역에 사이렌을 울리면 적기의 공습에 따른 민방공 대피사이렌이 아닌 만큼 시민들께서는 놀라지 마시고 경건한 마음으로 1분 동안 묵념 후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되돌아갈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와 겨레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을 기리며, 삼가 머리 숙여 명복을 빕니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충일 오전 11시 이후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참배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며, 시민 모두의 협조가 간절히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 슬로건 :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  하나되는 대한민국
 ❍ 일시 및 장소  : 6. 6.(목) 09:55, 중앙공원 충혼탑 앞 광장
 ❍ 주    관 : 부산광역시
 ❍ 참석대상 : 200여명
  - 전몰군경유족 및 국가유공자 등
  - 시장, 의장, 교육감 등 각급기관장, 보훈단체장 등
 ❍ 식  순(약 30분)

○ 개식선언
○  추모묵념(조총 발사)
  - 묵념사이렌에 맞춰 전 국민이 1분간 묵념
○ 국민의례
○ 헌화・분향(시장권헌대행, 의장, 교육감, 국회의원, 보훈단체 등)
○ 추 념 사(부산광역시장 권한대행)
○ 현충의 노래 제창
○ 폐    식
○ 충혼탑 영현실 참관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경북문화재단, 울진군 `격암 남사고 역사 스토리` 문화공연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