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관련 정례브리핑(2보)
기사입력: 2020/02/18 [17: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대구시 채홍호 부시장_브리핑     ©대구시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권영진)는 대구시에서 발생한 31번째 환자에 대한 지금까지의 추가적인 역학조사 경과를 발표 드리겠습니다.

 

 금일 오전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확진 발표에 따라 대책본부는 병원관리 전문팀 포함 14명의 즉각 현장 대응팀을 대구에 급파하여 대구시 및 해당 구청의 방역담당자들과 세밀한 역학 조사를 실시 중에 있습니다.

 

먼저, 새로난한방병원은 금일 7시부터 출입 제한 조치를 계속 취하고 있으며, 전날 근무한 직원들에 대한 자가 격리는 지속 중에 있다.

 

오후에는 병원 7층에 대책본부 현장 대책반을 구성하여 병원 전반에 걸친 오염 여부 등을 정밀 점검한다. 입원중인 환자 33명의 타 병원 이송과 동일 건물 내에 있는 산부인과 등을 포한한 타 시설 전반에 걸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후 2시20분 질본 병원관리전문팀이 병원내로 진입, 환자 이송을 위한 선별작업에 착수한다.

 

 ○ 아울러 확진자의 병원 입출입, 엘리베이터 이용 등을 포함한 정확한 이동경로 확인을 위하여 CCTV 분석 작업 등을 진행 중이다.

 

 다음으로 지난 2월 15일 10:30부터 12:00까지 확진자가 지인과 오찬을 한 동구의 퀸벨호텔(2층)에 대해서는 금일 오전 폐쇄조치를 하고 현재 방역 중에 있으며, 엘리베이터, 식당입구 등에 설치된 CCTV를 통해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를 확인 중에 있다.

 

○ 그리고 2월 6일과 7일 2차례 방문한 동구 뷰티크시티테라스 오피스텔 201호 C클럽에 대해서는 오전에 폐쇄조치하고 퀸벨호텔 방역조치 이후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함께 근무한 동료 4명은 이미 자가격리 중이며 입구에 설치된 CCTV 확인을 위한 조치도 실시 중이다.

 

 ○ 확진자가 2월 9일과 16일 07:30부터 09:30까지 두 차례에 걸쳐 출석한 남구 대명동의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 대구교회(약칭: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해서도 폐쇄조치와 긴급방역 조치 중에 있으며, 교회 입구 CCTV 분석 등을 통해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난 17일 확진자가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한 수성구 보건소에 대해서는 4층 상황실용 공간을 제외한 모든 공간을 금일 하루 폐쇄조치하였다.

 

 ○ 한편,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보이는 수성구보건소 소속 의사(3명), 간호사(2명), 공익근무요원(1명),  그리고 민원실 관계자(5명) 등 총 11명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조치 중이다.

 

=다음은 금일(18일) 오전 중 질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밀접접촉자인 가족(2), 직장동료(4), 지인(4), 택시기사(5)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중이며 코로나19 확인 검사를 시행중입니다. 현재까지 특별한 의심증상은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 이를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확진자가 2월15일 퀸벨호텔(2회), 2월 16일 교회예배참석(2회), 그리고 2월 17일 수성보건소 방문 시 등 5차례 택시를 이용하였으며, 카드사용 확인 등을 통해 택시기사를 확인하여 자가격리 중입니다.

 

 ○ 현재 확진자의 가족은 별다른 의심증상이 발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넷상에 신상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가족의 인권 보호 등을 위해 신중을 기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 교회의 명칭과 관련해서는 메일로 보내드린 바와 같이 대구교회를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다대오지파대구교회(신천지 대구교회)로 정정합니다.

 

대구시는 대구시민의 날 행사를 비롯하여 공공이 주관하는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민간행사에 대해서도 취소를 권고키로 하였습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