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GS홈쇼핑 폐쇄조치
- 경기도 거주 GS홈쇼핑 직원 재택근무 중 확진 판정… 직장 폐쇄 강력 요청
기사입력: 2020/02/06 [22: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경기도 거주 GS홈쇼핑 직원 재택근무 중 확진 판정으로 인한 직장 폐쇄 강력 요청...gs홈쇼핑 폐쇄 조치   © 편집부

 

- 인근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휴교 권고, 위생업소 관리 등 방역체계 철저 유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20번째 확진자가 근무하는 GS홈쇼핑 측에 강력 요청해 폐쇄 조치하고, 주변 다중이용시설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 총력태세에 돌입했다.

 

지난 5일 영등포구 소재 GS홈쇼핑(선유로 75)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 1명이 20번째 신종 코로나 확진자로 판정됐다. 이 직원은 15번째 확진 환자의 가족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었으며, 1월 31일부터 자택 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같은 사실이 6일 오전 언론에 보도된 직후, 구는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비상 대응에 착수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대책회의를 마친 직후 유선으로 GS홈쇼핑 본사와 연락을 취해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직장 폐쇄 등 강력한 후속조치를 요구했으며, 이에 따라 GS홈쇼핑에서는 이날 오후 1시부터 8일 오전 6시까지 직장 폐쇄를 결정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6일 오후 1시 30분경 GS홈쇼핑 현장을 방문하여, 회사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주민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향후 긴밀한 상황 대응을 위해 비상 연락체계 유지에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구는 GS홈쇼핑 본사 건물 외부 및 인근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통행로 전체에 전문 방역업체와 함께 선제적 예방조치로 광범위한 소독·방역 활동을 전개했다. GS홈쇼핑 본사 내부는 자체 소독을 실시하도록 했다.

 

그리고 구는 GS홈쇼핑 인근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 휴교를 실시하도록 권고했다. 앞서 구는 지역 내 어린이집 전체에 휴원을 권고해, 전체 129개 어린이집 중 현재 57개소가 휴원에 들어갔다.

 

또한, GS홈쇼핑 인근 1,800여 개 음식점, 숙박시설 등에 자체 소독과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 gs홈쇼핑 폐쇄 조치   © 편집부



이와 더불어, 구는 GS홈쇼핑 본사에 수시로 소독․방역 작업을 실시할 것과 직원 건강상태를 1일 2회 이상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구에 통보할 것을 요구했으며 필요한 경우 방역 및 예방물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는 향후 질병관리본부,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확진자 이동경로를 면밀히 파악하고 접촉자 조사를 실시, 철저한 방역 및 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신종 코로나 방역을 위해 24시간 비상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한 총력대응으로 구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문의: 일자리경제과(☎2670-3430)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