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신 송년사 > 송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 송년사
송년사
전찬걸 울진군수, 2019년 송년사
기사입력: 2020/01/03 [14: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찬걸 울진군수/     © 편집부

 

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기대속에 힘차게 출발했던 2019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남기고 응봉산 서녘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각 분야에서 남 다른 노력으로 큰 성과를 거둬 표창과 수상을 하신 분들께도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 해는 그야말로 多事多難(다사다난)이라는 말을 절실히 실감한 격동의 한 해 였습니다.

 

 지난 10월 2일 태풍『미탁』은 울진군 유사이래 군 전역에 최대의 피해를 끼치고 군민들에게 큰 아픔과 좌절을 안겨 주었습니다.

 

 우리 군민들이 이러한 초유의 사태를 겪으며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아픔을 삼키고 이웃이 서로 도와주면서 다시 일어서는 의지와 희망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전국 각지에서 먼 걸음하여 내 일 같이 도와주신 자원봉사자님과 지역의 각급 기관ㆍ단체 회원님 특히 국군 장병님들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제 정부에서 재해복구 예산이 배정되어 신속히『재해복구추진단』을 구성, 피해복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위기를 기회로 잘 활용하여 조속한 피해복구, 군민안전,   지역경제 회생의 전환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도 미ㆍ중 무역전쟁과 한ㆍ일관계 악화 등 글로벌 경제의 침체여파로 국내경기도 저성장의 늪에서 고착화 되는 등 군민의 경제살림도 넉넉치 못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저는 임기 4년의 성과 도출보다 지역의 미래 후손들이 복된 땅에서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토대 마련에 전념하여 왔습니다.

 

먼저, 모든 군민이 함께 실천해야 하고 꼭 이루어야 하는 것은 바로 대한민국 최고의 친절도시 이미지 구축 사업입니다.

 

모든 군민의 친절문화 소양은 관광울진의 기본 실천 덕목입니다.

 

지난 1년간 공무원부터 시작한 친절체질화 운동을 모든 군민 참여확산 운동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군민의 일상생활이 친절과 연계, 습관화되고 문화가 되어 2021년 경북도민체전 개최시에는 모든 군민이 최고의 친절맨이 될 수 있도록 친절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우리군 발전을 위하여 일선에서 노력하는 공직자 여러분!

 

올 연초부터 모든 군민과 군집행부, 군의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유치한 2021년 도민체전인 만큼 지역 체육 인프라 확충과 각종 전국 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겠습니다.

 

또한 열악한 지방재정 보완을 위해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공모사업 유치에 적극 노력한 결과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 95억원, 죽변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133억원, 어촌뉴딜 300사업에 168억원 등 총24개 사업에 7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도 이루어 냈습니다.

 

취약계층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 울진의료원 취약계층 기초진료비 100% 지원,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등 우리 지역만의 맞춤형 복지 시책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2020년 치유ㆍ힐링관광 완성을 위한 대형 관광인프라 사업도 하나하나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금강송에코리움 개관을 시작으로 기성면 구산리 소재 8년간 추진해 온 『수토문화나라 조성사업』도 11월 전시관 준공으로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경북해양과학연구단지내의 핵심사업인 『국립해양과학관』건립 사업은 6년간 전시관, 교육관, 해상∙해중 전망대 등이 완공되어 내년 5월경 개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암온천의 온천욕과 산림치유를 겸한 산림휴양밸리 조성의 일환인 『백암 숲체험 교육장』과 『생태공원 조성』사업도 완료하여 내년 개관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난 2017.10월 해수부 해양치유 시범센터로 선정된 후 실질적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 관계부처, 국회를 통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올 12월에 설계비 10억원이 확정되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왕피천 일대 『왕피천 생태공원조성』, 『왕피천 케이블카 설치』와 죽변등대 『해안순환레일 설치』사업도 내년 상반기내 완공목표로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북면 『흥부문화센터 건립사업』도 지난 11월중 완공하여 북면 주민의 새로운 문화아트 복지공간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아울러,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폐기물 배출 선진 군민의식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선진문화로 정착시켰으며, 민선1기부터 추진한 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지방상수도 확장사업도 지난 3월 『보배수 근남정수센터』준공으로 매화, 근남, 죽변, 북면일대까지 안정적인 생활용수가 공급될 수 있도록 배관망 설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300억원을 투입한 『근남ㆍ죽변ㆍ후포ㆍ온정면 소재지 정비사업』도 마무리 단계로 낙후된 면 소재지 정주여건 개선과 거점기능 역할을 제공하겠습니다. 36번 국도 2차로 직선화 사업도 오랜 시간을 지나왔지만 지난 태풍으로 인한 피해복구를 마무리하여 내년 3월경 개통할 예정이며, 평해~온정간 국도88호선 선형개선공사는 그동안 직선화 반대 민원해결과 연차적 국비를 확보하여 2023년 준공목표로 공사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역 간선도로망인 매화~오산간 도로개선 공사와 화성~덕천간(2공구) 도로 확포장, 덕인~삼읍간 도로를 개설하였으며 도시계획도로 울진 북부삼거리~이안아파트~파티마연수원 구간과 북면 부구시장~흥부만세공원, 후포 버스터미널~백호헬스 구간 개설 등 시가지 정주여건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민선7기 소통행정∙현장군정∙비전울진의 군정목표 실천을 위해 읍면 어디든지 찾아가서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이동군수실 운영과 7급이하 하위직원들과는 매월 『면-면 데이』를 통해 상-하간의 벽을 허물고 함께 공유ㆍ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현장에서 답을 찾고 군민과 함께 지역발전을 얘기하면서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운외창천(雲外蒼天)”이라는 “어두운 구름너머 맑고 푸른 하늘이 있다” 는 말이 있습니다. 절망하지 않고 온갖 난관과 위기를 극복하면 반드시 성공의 길이 열린다는 의미로 지금 현실이 어렵고 힘든 점이 많지만 우리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같이 한다면 결코 푸른 하늘은 멀리 있지 않을 것입니다.

 

 얼마전 “대한민국 국민인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생각하는 국민여론이 73%이었지만 “울진군민인 것이 자랑스럽다”가 100%될 때 까지 자랑스런 고장, 위대한 울진군민의 자긍심을 높여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19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올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성원에
 거듭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31일

울진군수  전 찬 걸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