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서울 영등포구, 바쁜 직장인 위해 여의도에 건강 체험관 운영한다
기사입력: 2019/11/11 [07: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여의도역 출퇴근 혼잡도 최상위권여의도 지역 직장인 위해 건강체험관 14, 21일 운영

- 12~15, 금연클리닉, 음주고글체험, 신체활동 증진, 영양 체험관 코너 등 운영

- 여의도 증권가 기업으로 직접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운영, 흡연 전문가가 지속 관리

 

▲ 지난 10월 운영한 여의도 건강 체험관에서 직장인들이 검진을 받고 있다.     © 편집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여의도 지역 직장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여의도 증권가로 직접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과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장인들은 야근과 잦은 회식,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지만, 바쁜 시간을 쪼개 건강관리를 하기 힘들다.

 

특히 여의도역은 지하철역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가 최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하고 있다.

 

이에 구는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부스를 오는 14()21()에 여의도 증권가(의사당대로 83 주변)에서 운영해 직장인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우선 건강 체험관은 낮 1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며, 금연 클리닉 음주 고글 체험 신체 활동 증진 영양 체험관 등의 코너가 있어 각 분야 전문가가 심층 상담을 해준다.

 

금연 클리닉 코너는 개별 상담과 함께 폐활량 측정, 니코틴 의존도 등 검사를 지원한다. 심층 관리를 희망하는 직장인은 등록 후 금연 보조제를 받고 6개월 동안 지속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금주 고글 체험 코너에서는 혈중 알코올 농도 0.07~0.25% 수준의 음주 고글을 착용하고 링 던지기, 의자 쌓기 등을 체험하며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깨울 수 있다.

 

신체 활동 증진 코너에서 악력과 유연성을 측정할 수 있고,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올바른 운동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영양 체험관 코너에서는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과 나트륨, 당류 등을 줄이는 건강한 식사법 등 자가 건강관리 비법을 안내한다.

 

구는 지난 10월에도 두 번에 걸쳐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을 운영한 결과 200여 명의 직장인이 방문해 건강 관련 조언을 받기도 했다.

 

또한 구는 흡연율 감소를 위해 여의도 증권가 기업체에 직접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첫 한 달 동안은 금연상담사가 직접 회사에 내방해 직장인과 1:1 상담하고, 니코틴 의존도 및 폐활량 검사 등으로 본인에게 맞는 금연 방법을 함께 찾는다.

 

직장인은 금연 치료 등록 시 패치, , 사탕 등 금연 보조제를 지원받고 3개월, 6개월 동안 성공할 때마다 기념품을 제공한다. 필요시 금연 캠프, 금연침, 약 치료 등을 연계하기도 한다.

 

이후 6개월 동안 주기적인 방문과 전화로 금연 실천 여부를 지속 체크하며 포기하지 않고 목표에 도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이동 금연 클리닉은 올 한 해 동안 29개 기업의 직장인 800여 명에게 금연 상담을 지원했다.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신청을 희망하는 여의도 증권가 기업은 보건지원과(2670-4900)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업무에 바빠 건강관리가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건강 체험관과 교육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직장인들이 건강을 잃기 전에 선제적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보건지원과(2670-4900)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