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5개 기관과 함께 사랑의 전기나눔 실천한다
취약계층 무료 전기안전점검 및 보수 봉사 활동
기사입력: 2019/11/10 [17: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시, 5개 기관과 함께 사랑의 전기나눔 실천한다/지난해 발대식 사진     © 편집부


11.12. 10:30 시청 1층 대강당에서,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부산시회.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시회,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대한전기학회 부산지회와 함께 봉사단 발대식 개최 11.11.~15. 5일간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등에 대한 전기설비 무료 점검,보수 나서

 

부산시(시장 오거돈)11일부터 15일까지 부산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의 전기시설물에 대한 무료 점검 및 보수 봉사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의 발대식은 1112일 오전 1030분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시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안전사고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전기설비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전기 관련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부산시회,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시회,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대한전기학회 부산지회 등 5개 기관의 소속 직원 300명과 함께 한다.

 

무료점검 및 보수 대상은 전기설비의 점검과 수리를 해야 하는 지역자활센터,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92, 취약계층 불우이웃 108세대 등 총 200곳이다.

 

주요 내용은 전기설비 절연 및 접지저항 측정 노후 및 불량 조명등, 부하선로, 콘센트 교체수리 동작불량 누전차단기 및 개폐기 교체수리 이탈우려 전기시설물 고정 또는 재설치 등 무료점검 및 보수 활동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에 든든한 지원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중대한 결함이 있을 때는 현장 응급조치 후 관련 기관과 협의해 시설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기의 안전한 사용방법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부산시회(636-5665),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시회(817-4801) 등은 매년 불우이웃에 대한 전기설비 무료 점검뿐만 아니라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모금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의성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기념식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