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 김순주 주무관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
친절과 성실로 시민을 위해 봉사해 온 진정한 민원공무원
기사입력: 2019/11/02 [02: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 23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    © 편집부


◈ 11.1. 11:00 서울 상암동 SBS 공개홀에서, 제23회 민원봉사대상 시상식 열려
◈ 김순주 주무관, 소신과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 청렴한 공직생활 인정받아 민원봉사대상 수상의 영예
◈ 부산시 통합민원과 직원 2회 연속 민원봉사대상 수상(2018년 부산시 최초 대상 수상)
 
부산시 통합민원과 김순주(여, 54세) 주무관이 행정안전부와 SBS에서 공동 주관한 「제23회 민원봉사대상」의 ‘본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월 1일 오전 11시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열렸으며, 민원업무 추진 실적이 뛰어나고 이웃에 대한 봉사와 헌신을 실천한 12명(대상 1, 본상 9, 특별상 2)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수상자 , 김순주 주무관     © 편집부



김 주무관은 2008년 12월 부산시 120바로콜센터의 개소부터 현재까지 11년 동안 시민의 궁금증을 신속・정확・친절하게 해결해 주는 콜센터 상담사로 근무해 온 진정한 민원공무원이자 전화상담의 달인이다.

 

평소 ‘시민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인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친절과 진심을 담은 응대와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는 세심함으로 시민 편의증진을 위한 신규 서비스 발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부산시 120바로콜센터가 ‘대한민국서비스만족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수의 우수한 실적 창출과 시민소통의 열린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고객응대 전문성을 높이고자 감정코칭학을 공부하여 신규 상담사의 고객 응대 교육과 멘토링을 전담하고 있으며, 취미로 배워온 꽃꽂이 재능기부로 매주 동료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는 등 봉사의 생활화로 민원공무원으로서의 기본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김 주무관은 “시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상담하면서 오히려 많은 걸 배웠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도 “지난해 통합민원과 직원이 부산시 최초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본상’을 수상했다.”라며, “최일선의 민원부서에서 민원공무원의 최고 영예인 민원봉사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7년부터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하는 민원봉사대상은 창의적인 민원시책 추진과 헌신적인 민원봉사를 통해 시민 편익증진에 이바지한 우수 공무원을 발굴․시상하여 민원공무원의 사기진작 및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의 봄은 바다 향기를 품고 온다~울진 미역은 봄을 싣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