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치
강석호 의원, ‘미탁’피해 현장서 “신속한 복구에 모든 힘을 보태야”
기사입력: 2019/10/04 [19: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 북면나곡4리     © 편집부


-피해상황 파악 후 중앙정부 지원 적극 요청할 것

-농경지 침수 응급복구 위해서도 재난지원금 검토

 

▲ 울진 기성면 망양2리     © 편집부

 

강석호 국회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군, 자유한국당)4일 태풍 미탁의 집중호우로 발생된 수해복구 현장을 찾는 등 민생행보에 집중했다.

 

▲ 자유한국당 영덕 당원협의회 봉사활동     © 편집부

 

강 의원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울진 후포시장, 평해시장을 찾아 침수가옥 현장과 상가 수해현장, 이재민 대피소 등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를 독려했다.

 

▲ 울진 평해시장     © 편집부

 

강 의원은 울진군 기성면 망양1리 마을 수해현장을 찾고, 울진읍 침수가옥과 마을회관 침수 수해현장을 찾아 피해규모를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했다.

 

▲ 울진 후포시장     © 편집부

 

또 죽변면 신라봉평비 기념관를 포함한 상가, 가옥침수와 북면의 가옥 침수 수해현장을 찾아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필요한 사항을 파악했다.

 

▲ 울진 평해읍     © 편집부

 

강 의원은 내일(5) 영덕군 재난상황실을 방문하여 태풍 미탁에 따른 피해복구 상황을 보고 받고 안전대책과 복원계획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후 영덕 병곡면 손천천 제방 유실 현장을 찾아 영해면과 병곡면을 잇는 송천교 붕괴현장을 살펴본다. 또 창수면, 영해면, 강구면 수해현장을 찾아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힘 쓸 예정이다.

 

▲ 울진 평해읍     © 편집부

 

강 의원은 작년 태풍콩레이의 아픔을 다 씻어내기도 전에 또다시 폭우로 많은 군민들이 수해를 입었다수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바라며 신속한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분야별로 신속 대응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경지 침수 등 농작물 피해상황에 대해서 재난지원금 지원요청을 검토 중에 있다피해상황이 파악 되는대로 응급복구 지원액 등 중앙정부의 지원을 적극 요청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해양수산부 국정감사가 예정되어 있었지만 강 의원은 지역구인 영덕·울진 등 동해안 지역의 피해가 많다. 해수부 장관 및 관련 공무원들에게 태풍피해로 인한 시설물 피해복구 지원을 당부한다며 여·야 의원들의 양해를 구한 뒤 자리를 떴다.

 

한편 같은 날 강석호 의원 배우자와 자유한국당 영덕 당원협의회 당직자들은 영덕 영해면 일대에 침수된 가구 수해현장에 투입해 태풍잔해 복구 및 현장 청소를 지원하며 침수된 주택과 각종 시설물을 점검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석호 의원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