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정치
김재원 예결위원장, ‘한일 무역보복 진실과 해법’정책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09/23 [2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재원 의원     ©편집부

- 김 위원장, “대한민국은 외교안보경제의 총체적 위기 상황, 자유한국당이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 보여줘야- 발제 맡은 최원목 교수, “강제징용 대법원 판결은 국제법 위반”, “협정준수, 무역보복 철회 패키지 딜 담판 필요제언

 

김재원 국회 예결위원장(자유한국당,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은 악화일로를 겪고 있는 한일 관계 해법을 모색하고자, 924() 10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한일 무역보복, 진실과 해법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김재원 위원장이 주최하고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간담회는 최원목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한일 무역보복, 진실과 해법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한 후 김석우 21세기국가발전연구원 원장, 정인교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교수, 조경엽 한국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 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한일 관계가 퇴로 없는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위중한 상황에 학계와 싱크탱크 전문가들의 고견을 듣고자 간담회를 준비했다한일 갈등의 현안을 진단하고 정파를 넘어선 국익 차원의 해법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은 외교안보경제의 총체적 위기상황임을 지적하며 문재인 정부의 독선이 계속되는 한 위기의 끝은 보이지 않는다. 자유한국당이 중심이 되어 현장에서 전문가들의 진단과 대안을 경청해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제를 맡은 최원목 교수는 사전 배포된 발제문을 통해 한일 무역보복의 배경과 경위를 살펴본 후 강제징용 대법원 판결은 국제법 위반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 최 교수는 ‘3권 분립 원칙상 대법원 판결의 집행은 불가피 하다는 견해와 일본 응징차원에서 대일보복을 취해야 한다는 주장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분석한 후 문제 해결 방향으로 협정준수, 무역보복 철회 패키지 딜 담판 한일 우호협력협정 및 프로그램 구축, 시행을 제언했다.

 

발제 후 토론에서 김석우 원장은 관제 민족주의가 국가이익을 훼손한다.” 정인교 교수는 청구권협정에 따라 국제중재를 수용하고 보복조치 잠정 철회에 합의하는 패키지 딜 담판을 추진해야 한다.” 조경엽 실장은 국가 차원의 외교적 노력은 물론 민간 차원의 외교력을 총동원해 외교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취지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재원 의원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