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영 천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천 시
영천시, 제24회 왕평가요제 예선 성황리 접수중
본선은 29일 저녁7시 영천강변공원에서 펼쳐져
기사입력: 2019/09/12 [07: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왕평가요제홍보 포스터     © 편집부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효시인 ‘황성옛터’의 노랫말을 작곡한 왕평 이응호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는 ‘제24회 왕평가요제’의 예선 참가 신청이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왕평가요제는 일제강점기 항일노래 제1호로 기록된 ‘황성옛터’ 등 수많은 노랫말과 극작, 연극, 영화 등의 예술활동으로 일제강점기 국민들의 설움을 달래주었던 영천출신의 왕평선생을 기리고, 향토문화예술발전을 위해 영천시가 지난 199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로 24돌을 맞고 있는 ‘제24회왕평가요제’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영천지회에서 주최하고 TBC에서 주관한다.

 

예선은 오는 22일 영천시교육문화센터에서 치러지며, 본선은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의 특별행사로 29일 저녁7시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상, 금상 수상자에게는 가수자격증이 주어지며 그 외 입상자에게도 트로피와 푸짐한 상금(대상700만원)이 주어진다.

 

제24회 왕평가요제 예선 접수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본 가요제 대상·금상 수상자를 제외한 만16세 ~ 60세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TBC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으로 신청하거나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영천지회 이메일, 문자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01000art@naver.com, 문자: 010-6534-0086)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이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부지선정...합의 도출 무산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