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경 산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산 시
경산시, 「임신·출산·육아지원 가이드북」발간
임신·출산 → 육아·보육 → 아동·청소년·교육 등 생애단계별 도움 정보 한눈에
기사입력: 2019/08/13 [1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산시 - 육아지원 가이드북     © 편집부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임신과 출산, 육아와 보육, 교육 시책에 대한 종합안내 정보를 담은 ‘한눈에 보는 임신·출산·육아지원 가이드북’을 제작·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출산은 감동, 육아는 보람, 가족은 행복’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가이드북은 임신에서부터 출산, 육아, 교육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임신·출산지원 사업 ▲다자녀 및 다문화가정지원 사업  ▲장난감도서관 이용 ▲아이돌봄서비스 ▲임산부·영유아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및 도서관 현황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도록 담당 부서 연락처를 함께 기재하는 등 시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경산시 - 육아지원 가이드북      © 편집부


가이드북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보건소, 새마을민원과, 시민회관, 차량등록사업소, 삼성현문화박물관, 시립도서관 등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며, 경산시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회 인프라 구축 못지않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가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즐거운 육아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울진군, “동해안 최고의 생태공원 울진엑스포 공원에서” 천혜의 자연이 낳은 향의축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