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우리가 남이가” 제1회 고객회원 감사축제> 지역민과 고객 몰리며 성료
‘지역최초 고객회원제 시장 포항 큰동해시장’
기사입력: 2019/06/16 [21: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큰동해시장     © 포항시



포항 해도동의 대표 전통시장인 포항 큰동해시장에서 지난 15일 펼쳐진 <‘우리가 남이가’ 2019 포항큰동해시장 제1회 고객회원 감사축제>가 많은 지역민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큰 성황을 이루며 포항 남구의 대표적 전통시장 축제의 탄생을 알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공단, 경상북도, 포항시가 후원하는, 2019 포항큰동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축제는, 지난 1월 지역 최초의 고객회원제 시장을 선포하며 운영하기 시작한 고객회원제가 5개월간 가입된 고객회원이 2,500여명에 이를 정도로, 열띤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고객과 지역민에게 그간의 애용과 사랑에 감사를 전하고자 개최되었다.

 

▲ 큰동해시장     © 포항시

 

 

또한 포항 큰동해시장을 다양한 고객층에게 알려 문화관광형시장으로 나아갈 큰동해시장의 열정과 의지를 보여주며 상인과 고객회원이 하나된 풍성한 축제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윤영란 남구청장, 조민성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부위원장, 조영원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포항센터장 등 수많은 내빈이 참석한 본 행사를 중심으로 밸리댄스, 퓨전국악공연 등의 사전공연과 포항 출신의 미스트롯 출연가수 한담희, 개그우먼 출신 미스트롯 Top5 김나희의 축하공연은 수많은 관객들이 운집하여 큰 호응을 끌어냈다.

 

또한 공식행사 중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포항울릉사무소와 포항큰동해시장상인회 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도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축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축제의 백미는 고객회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인 <고객회원 팔씨름대회>였는데 ‘철의 도시 포항의 강철팔뚝을 찾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강철팔뚝, 스텐팔뚝, 메탈팔뚝을 선정, 시상했다.

 

또한 특화 먹거리가 부족하다는 큰동해시장의 취약점을 개선해나가기 위해 <큰동해시장 대표음식 선발전>을 개최, 사전에 참가신청을 한 큰동해시장 상인들이 저마다의 요리솜씨를 뽐내며 요리경연을 펼치기도 했다.

 

상인들은 대회를 위해 준비한 새로운 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여 ‘시장에서 요리경연을 보고 맛도 볼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 먹으러 큰동해시장에 자주 오고 싶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현장 고객평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입상한 점포는 향후 포항 큰동해시장의 대표 음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받아 시장의 특화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축제를 찾은 수많은 고객들을 위해 통큰 경매, 키즈댄스 경연 등 고객참여 행사와 메탈액자 체험, 포토존 운영, 페이스페인팅, 큰동해시장 캐릭터 풍선 제공 등 부가행사도 알차게 펼쳐져 고객의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대미를 장식한 경품추첨은 총 250여명이 넘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안기며 그간 고객의 호응에 보답했으며, 특히 대망의 1등 경품은 고객회원제를 운영하는 시장답게 순금으로 제작한 ‘황금고객카드’를 당첨된 고객에게 제공, 확실한 차별성을 만들어냈다.

 

 포항 큰동해시장 김병석 상인회장은 “지역 최초의 고객회원제 시장의 자부심을 가지고 이번 축제를 기획했으며 그간 이 회원제 운영을 통해 포항 큰동해시장을 찾아주신 수많은 고객회원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면서 “앞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고객회원제가 더 충실히 운영되어 고객에게 혜택을 풍족히 드리고 이를 통해 전통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더욱 알찬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 큰동해시장 앞으로 2020년까지 포항의 대표 문화관광형시장으로써 특화콘텐츠 개발, 특화환경 조성, 디자인 환경개선, 고객 다변화 기반조성 등을 진행하여 포항만이 아닌 전국에서 찾아오는 문화관광 연계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