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지사
부산시, 오거돈 시장 “중구, 세계적 문화관광의 메카 원도심의 중심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섯 번째 ‘부산대개조 정책투어’
기사입력: 2019/06/11 [18: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산대 개조 정책투어   © 편집부


◈ 도시경쟁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부산대개조 정책투어」 다섯 번째!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중구 방문!
◈ 6. 11. 14:30, 자갈치시장 현대화건물 3층, 윤종서 구청장, 강인규 구의장 등 구민 200여명 참석
◈ 부산롯데타워를 중심으로 한 원도심 관광벨트 조성, 북항통합개발과 연계한 산복도로 조성사업 등 원도심 재창조 추진, C-Bay~Park선 도심연장, 부산근현대역사박물관 조속 건립 등 중구 미래 발전비전 선포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도시경쟁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섯 번째 「부산대개조 정책투어」를 오늘 중구 자갈치시장 현대화 건물 3층에서 진행했다.

 

오 시장은 이날 본 행사에 앞선 오후 2시 부산롯데타워 건설현장을 방문해 롯데쇼핑 관계자로부터 부산롯데타워 건설현황을 듣고, 부산롯데타워를 중심으로 어떻게 원도심 발전이 뻗어 나갈 것인가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오후 2시 30분에는 자갈치시장 현대화건물 3층에서 중구 구민들에게 ‘부산대개조’의 의미를 전달하고 중구의 미래비전 ‘새로운 변화 더 행복한 중구’에 대해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오거돈 시장은 “중구는 가장 부산다운 곳이며, 국제시장을 통해 기업다운 기업을 만들어 세계로 뻗어 나갔었다.”라면서, “북항-여객터미널, 오페라하우스-부산롯데타워로 이어지는 해양관광 벨트와 산복도로의 병풍 같은 야간 경관을 활용한다면 세계적인 미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천혜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동안 부산은 스마트․관광․마이스 산업의 중심인 동부산과 생산과 물류산업의 중심인 서부산이 양 날개를 흔들면서 발전해 왔으나, 몸통인 원도심이 쇠약해서 양 날개를 흔들 힘이 떨어지고, 한쪽으로 치우치고 방향을 잃어 불균형이 심해져 가고 있어, 어떻게 하면 원도심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서 도시를 균형 있게 발전시킬 수 있을까 고민한 결과가 부산대개조이며, 그 중심에 중구가 있다.”고 했다.

 

중구 대개조의 핵심은 ▲부산롯데타워를 중심으로 한 복합관광문화벨트 조성, ▲공동어시장 공영화 및 현대화를 통한 수산유통산업 중심지, 북항통합개발과 연계한 산복도로 조성사업 등 원도심 재창조로 침체한 도시환경에 활력을 불어넣어 다시 한번 부산의 몸통으로서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다.

 

오거돈 시장은 중구 대개조로서 고지대 해양조망 관광루트 개발과 빈집재생, 지역자산을 활용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원도심의 산복도로는 전국 유일 고도제한(노면이하)으로 지정되어 망양로에서 바라보는 부산항과 시가지 조망은 그야말로 세계적”이라고 하면서, “이 산복도로에 카페거리를 조성해 언덕을 조망공간으로 특화하고, 테라하우스 단지 조성, 산복도로 하늘데크 조성으로 친환경적 접근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공간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원도심의 상업지역이었던 백년옛길지역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북항에서 근현대역사박물관까지 이어지는 C-Bay~Park선을 광복패선거리~부평교차로~보수사거리까지 연장한 관광트램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부산근현대역사박물관이 원도심 관광벨트의 거점시설이 될 수 있도록 조속히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오거돈 시장은 참석한 200여명의 중구 구민들과 편하고 격식 없는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현안과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주민들은 ▲보수아파트 일원 고도제한 완화 ▲대청동 공용목욕탕 건립 ▲부산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구간 확대 ▲공영주차장 급지조정 등의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오거돈 시장은 “부산대개조는 원도심을 키우자는 것이며, 바로 중구를 키우자는 것”이라며, “중구가 또 하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찬스를 얻었기 때문에 구민들께서 시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 협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마무리했다.

 

부산시는 지난 3월 12일 영도구, 4월 11일 부산진구, 4월 17일 북구, 6월 3일 금정구를 방문해 ‘부산대개조 정책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나머지 구·군에도 대해서도 지역실정에 맞는 발전전략과 정책을 정리해 이른 시일 내에 정책투어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