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최고 등급’획득
기사입력: 2019/04/26 [15: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등포구 매니페스토 최우수 수상     © 편집부


 -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 획득...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 인정 받아
 - 소통과 협치가 돋보이는 공약실천 로드맵...구민과 함께 5대 목표, 10대 핵심전략, 62개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지난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기초단체장에 선정됐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기초단체장들의 선거공약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는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 재정계획 등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매뉴얼 작성과 공개를 평가하고, 보완점을 진단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평가항목은 △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5대 분야 32개 세부지표이며, 그 결과는 총점 80점 이상의 최우수 등급인 SA와 A~D까지 5개 등급으로 발표되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전국 평균인 63.72점보다 16.28점 이상 높고, 서울시 자치구 평균인 76.66점보다 높은 80점을 넘어 최우수(SA)를 획득했다.

 

이러한 결과는 공약실천계획 수립에서부터 확정에 이르기까지 소통과   협치의 행보를 이어나간 채 구청장의 확고한 구정철학에서 비롯됐다.

 

특히,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시작한 다양한 구민참여제도는 채 구청장의 공약실천 로드맵을 더욱 견고하게 했다. △‘영등포1번가’를 통한 구민의견 수렴 △구정자문기구 ‘영등포 100년 미래비전위원회’와의 협치 △인구비례로 무작위 추첨 구성해 지역대표성을 확보한 ‘주민배심원단’의 최종 승인은 공약의 구체성을 높여 참 공약 실천기반을 만들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든 공약실천계획서가 최우수등급을 받아 뜻 깊고, 한편으로는 잘 지켜내야 한다는 책무를 느낀다.”며 “보여 지는 성과에 조급해하기보다는 늘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 삶 속에서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공약실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민선7기 영등포구 공약실천계획서」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중에 있으며, 향후 추진실적도 정기적으로 공개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약실천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문의: 소통기획과 (☎2670-7542)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