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추진 박차↔한울본부 사업지원 약속
-노후된 도시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을 계획
기사입력: 2019/04/24 [22: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추진 박차↔한울원전본부 사업지원 약속/사진=전찬걸 울진군수, 이종호 한울원자력본부장     ©편집부

 

[전국안전신문]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22일 전찬걸 군수와 이종호 한울원자력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부에서 매년 1조원 규모의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차별과 격차를 넘어서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비전과 성과를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SOC 공급을 확대하고 지역의 혁신성장을 위해 거점공간을 확충하고 있다.

 

▲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추진 박차↔한울원전본부 사업지원 약속     © 편집부

 

이에 울진군은 증가하는 노후 건축물로 쇠퇴현상이 가속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해 울진군 도시재생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또한,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기업인 한울원자력본부와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지원을 약속하며 마을기업 육성, 인적재정적 자원을 활용한 나눔 실천,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한 사업의 추진을 위한 협력,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입주기업 활성화 협력 등 상호 보완적 협력관계를 형성했다.

 

아울러, 동양대학교 이도선 교수와 ()대구경북공공창의연구원 안진석 원장을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고 울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하봉수 센터장, 김정한 사무국장을 임용해 울진군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같은 날, 죽변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는 죽변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에게 활성화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울진군은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에 응모해 쇠퇴하는 울진군에 도심활력 제고 및 자생적 성장기반 마련, 생활SOC시설 확충 등 공공서비스 기능을 개선해 낙후되고 쇠퇴하는 울진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울진군의 잠재력을 분석하고 일자리문제, 주거노후화 문제 등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성문 기자 노성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