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11월 21일에 울진고등학교 연호 체육관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약 1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였고, 진학 담당교사로부터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었으며 학교시설과 환경을 둘러보며 울진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1부에서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2022개정 교육과정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대비해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전 진로·진학 로드맵을 구상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2부에서는 울진고만의 특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로 분야 등 울진고만의 전략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자녀의 학업과 진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설명회를 들으면서 치밀하게 준비된 교육과정으로 진학진로지도와 인성교육 등 많은 것이 준비돼 있는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제 오늘부터는 그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울진고등학교는 지난 11월 19일 교육부로부터 자율형 공립고 2.0에 최종 선정이 되어 2025학년부터 5년간 총 10억의 예산을 지원받아 지자체·대학·기업 등 협약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상황과 학생·학부모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의 거점학교로서 교육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