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5일(수),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의 DNA’를 주제로 「제219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자로 함께한 박명재 전 국회의원은 자신의 정치 경력과 다양한 리더십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사람과 조직의 핵심 디엔에이(DNA)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전했다. ‘너의 배움을 그치지 말라. 관에 뚜껑이 덮힐 때까지’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격언을 들며 오래가려면 오래 배워야 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실패나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 전 의원은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이 갖추어야 할 성공적인 조직의 특징으로 △주어진 기회와 가능성의 포착 △감사의 습관 △열정, 혼, 의지의 승부 △자기 일(직업)에 대한 진정한 프로정신 △변화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혁신 등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오늘 강연을 통해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많은 영감을 받았다”라며 "박명재 전 의원의 실질적인 조언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이천 시민들을 위한 즐겁고 다양한 교육과 강연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제220회 평생아카데미에는 <물리학이 우주와 인간에 대해 알려 준 것에 대하여>를 주제로 김상욱(물리학교수)를 초청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