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성사업 후원금 전달식(국제의전실) ©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7일 오후 2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성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전달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최병한 부산문화방송(MBC) 사장, 김병기 아이들과미래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 개요>
ㅇ 일 시 : 2024. 6. 7.(금) 14:00
ㅇ 장 소 : 부산시청 7층 국제의전실
ㅇ 참석대상 : 박형준 부산시장,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최병한 부산MBC 사장, 김병기 아이들과미래재단 본부장 등
ㅇ 주요내용 : 성금(현판) 전달 및 기념촬영, 환담 등
▲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성사업 후원금 전달식(국제의전실) ©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날 부산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신규 조성을 위한 사업비 5억 원을 기부한다.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전달돼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기반 시설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성사업 후원금 전달식(국제의전실) ©
|
기부금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부산문화방송(MBC), 아이들과미래재단이 공동 주최한 ‘제11회 기브앤 레이스’ 마라톤 행사 참가비로 마련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기브앤 레이스 행사 참가비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전달해오고 있다. 부산에서 5회째를 맞이한 올해 ‘제11회 기브앤 레이스’는 역대 최대 참가인원인 2만 명을 기록하며, 바다 위 광안대교를 달리는 가슴 벅찬 감동을 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박형준 시장은 “벤츠코리아, 부산문화방송,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부산에 기부문화가 잘 정착되고 있다. 이번 기부 또한 부산의 아동학대 예방과 효과적인 아동학대 사례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의 사회공헌활동에 앞장 서주시는 기관에 감사드리며, 우리시도 기부금이 잘 사용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