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영 주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영 주 시
“불편하면 문자주세요”…영주시장 직통문자 ‘호응’
시장 직통 문자전용 번호로 민원 전송…‘접수 절차 간소화’
시행 한 달 만에 110건 문자접수…‘교통‧주차민원 최다’
처리부서 상관없이 문자 한통이면 민원해결…소통 플랫폼
기사입력: 2022/11/14 [1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장 직통문자 운영 홍보물     ©

 

“시청에 전화나 찾아갈 필요 없이 문자 한통만 보내면 민원을 해결해 줘 편리하고 좋네요.”

 

경북 영주시가 주민들의 불편을 즉시 해소하기 위해 도입한 ‘시장 직통 문자전용 휴대전화 서비스(010-6336-5988)’가 시행 한 달 만에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영주시청을 방문한 주민이 시장 직통문자를 보내고 있다     ©

 

‘시장 직통 문자전용 휴대전화 서비스’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의 불편과 고충,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한 온라인 민원·소통 창구다. 

 

지난달 12일부터 시행한 시장 직통문자는 시행 한 달 만인 지난 11일 기준 110건의 민원이 접수됐다. 교통·주차 22건, 환경개선 20건, 도로개선 13건, 주거환경 12건, 단순질의 9건, 정책제안 8건, 문화관광·체육시설 6건, 생활안전 6건, 노인복지 5건, 제도개선 3건, 농업 3건, 기타 3건으로 나타났다.

 

▲ 영주시장 직통 문자민원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직통문자 운영화면)     ©

 

가장 많이 접수된 교통·주차민원은 공용주차장 설치, 주차단속, 시내버스, 도로 중앙분리대 개선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 등이 주를 이뤘다. 

 

정책제안으로는 상망동 낙후지역 개발, 소백산 케이블카 설치, 꽃축제 건의, 반려동물 공원 조성 등이 접수됐다. 서천둔치에 파크골프장이 많은 이유, 장애인 자동차세 감면 제도, 도시가스 공동사용 절차 등 단순질의도 9건 접수됐다

 

시민 민원사항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한 ‘시장 직통문자’는 민원 접수부터 처리, 결과 통보까지 모든 과정이 문자로 이뤄지고 있어 평일 야간이나 주말, 공휴일 언제든지 민원을 제기할 수 있다.

 

접수된 민원내용과 처리과정은 박남서 시장이 매일 직접 확인하고 있다. 답변은 1~3일내에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처리되며, 주말(금요일 오후 6시~일요일) 건은 화요일까지 처리된다.

 

가흥동 주민 박모(42세, 여)씨는 “여태까지 민원신청 할 때마다 소관부서가 어딘지 몰라 전화로 몇 번이나 반복해서 설명해야 해서 불편하고 전달도 잘 안되고 시간도 오래 걸렸다”며 “휴대전화 문자 한통이면 간편하게 생활불편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문자를 통해 시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진솔한 의견은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도 직접소통·현장중시·혁신행정을 이끌어가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주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미담]김광열 영덕군수, 저출생 극복 성금 300만원 기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