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뉴스 > 울 진 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울 진 군
울진고등학교, 도전! 성취프로그램 활동
- 주제: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살리자 -
기사입력: 2022/11/08 [15: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울진고등학교, 도전! 성취프로그램 활동     ©

 

지난 11월 4일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에서는 1, 2학년 학생, 교직원 300여 명이 도전! 성취프로그램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울진고등학교에서 출발하여 남대천 은어 다리를 지나 망양정까지 약 3시간을 걸었다. 도전! 성취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수능을 앞둔 선배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어 다리에서는 교내에서 미리 만든 EM 흙 공을 하구에 던져 수질오염을 완화하는 활동을 가졌다. 이후 왕피천 공원 케이블카를 목적지로 하여 줍기(주우면서 걷기)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였다. 케이블카를 타고 망양정에 올라 학생들이 모두 모여 수능을 앞둔 선배들의 수능 성공을 기원하였고, 가을 풍경을 만끽하며 사진을 찍기도 했다. 걷기 행사를 마친 학생들은 소감문 작성하였고, 행사 중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 울진고등학교, 도전! 성취프로그램 활동     ©

 

교내에서는 바디 버든 줄이기 활동, 제로 웨이스트 활동, 고체 치약과 샴푸 바 만들기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교내외 활동을 통하여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 시키고, 몸소 실천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방역 수칙을 지키기 위해 참가자 300여 명은 반별로 순차적으로 출발하여 거리두기를 실천하였으며 이동 시에도 마스크 쓰기,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지키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1학년 박혜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밖에 나와 가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자연에 대한 고마움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울진고 배호식 교장은 “이번 도전 성취 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게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울진고는 도전! 성취프로그램 행사가 학교의 전통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누적된 자료를 수정 보완하여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울진군, 예찰 활동 강화..봉화-영덕 소나무 재선충병 발생 경계지역 항공 예찰 실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