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광진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광진구
광진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 한 달간 시범운영 후 보완사항 정비해 7일,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정식 개관
- 독서동아리 체험부스·버스킹 공연·광나루아카데미 강연 등 부대행사 풍성
- 전 세대가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 광진구 대표적 명소로 자리잡기를 기대
기사입력: 2022/10/08 [04: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광진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

 

[서울]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7일,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식’을 열었다.

 

▲ 광진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

 

광진구의 7번째 공공도서관인 아차산숲속도서관은 광장동의 아차산 생태공원 옆에 위치한 연면적 388.92㎡, 지상 2층 규모의 도서관이다. 1층에는 일반‧아동도서 약 5천여 권이 있는 자료실이, 2층에는 신문과 잡지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총 60석의 열람석을 이용할 수 있다.

 

▲ 광진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 아차산숲속도서관 정식 개관     ©

 

특히, 방문객들은 도서관 내 스마트 탭이나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광진구립도서관 전자책(오디오북)과 국외 전자책, 인문학 강의나 전자잡지 등도 읽을 수 있다.

 

▲ 아차산숲속도서관 열람실     ©

 

지난 여름에 준공을 마친 아차산숲속도서관은 한 달간 시범운영 후 보완사항을 정비해 정식으로 개관하게 됐다.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국회의원, 시‧구의원 및 지역 주민 300여 명은 개관을 축하하며,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 취학 전 500권 이상 책 읽기 운동     ©

 

김경호 구청장은 “광진구를 대표하는 아차산에 전 세대가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를 조성했다”라며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책 쉼터가 광진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경호 구청장은 내년에 시작될 ‘취학 전 500권 이상 책 읽기 운동’의 추천 도서 목록을 발표하기도 했다. 추천 도서 목록은 광진구립도서관 사서와 외부 위원들의 선정으로 구성됐다.

 

▲ 독서동아리와 김경호 광진구청장     ©

 

이 밖에도, ▲독서동아리 한마당 체험부스 ▲광나루아카데미 강연 ‘역사 속의 도서관 – 집현전과 규장각’ ▲앙상블 클래식과 오카리나, 기타 버스킹 공연 등의 부대행사가 개관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독서동아리 한마당 체험부스는 ▲북크닉(Booknic, 잔디밭에서 캠핑하는 기분으로 독서 감상) ▲광진 숲속 마마(동화구연‧동극) ▲광진 메이커스페이스(3D펜 체험 및 소품 만들기 체험) 등 총 8개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숲의 기운을 느끼며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아차산숲속도서관이 정식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책 읽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책 읽기 좋은 광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진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