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 산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경 산 시
경산시, 2022년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추진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간..6대 분야 34개 세부대책 중점 추진
기사입력: 2022/01/20 [20: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산시, 2022년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추진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맞이하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일상으로의 회복 한걸음,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목표로 ‘2022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설을 맞아 방역 대책, 안전대책, 편의 대책, 환경대책, 경제 대책, 복지 대책으로 6대 분야 34개 세부 대책을 세워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2월 2일까지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먼저 이번 설을 계기로 전국적 인구 이동과 5일간 이어지는 연휴로 코로나19의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시에서는 감염 확산 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대비하는 특별 방역 대책을 정부 방침에 발맞춰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특별방역소독반, 재택치료T/F팀, 거리두기 방역수칙 지도·점검반을 운영하여 방역 공백을 메우고, 종교시설, 식품접객업소와 노래연습장, PC방 및 묘지 및 봉안시설 등 연휴를 전후하여 방문이 잦아질 주요 확산 우려시설을 빠짐없이 방역한다. 아울러 미접종 대상시설(어린이집, 유치원 등) 종사자 및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에 대한 선제검사도 적극 실시한다.

    

한편 최근 쟁점이 되는 건설 현장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기 위해 주요 건설 현장 등의 안전 점검을 중점 실시하고, 아울러 명절 제수용품 구입 등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경산공설시장과 대형마트 7개소에 대해 민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함과 동시에, 연휴 동안 총 10개 반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편성․운영하고, 지역 응급의료기관 2개소, 보건소 및 병의원 249개소, 약국 103개소를 운영하며, 의료공백을 최소화하여 시민의 안전에 철저를 기한다. 

 

또한, 관내 주요 환경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설맞이 대청결활동 전개를 펼침과 동시에 도로변 불법 광고물, 노점상 및 노상 적치물, 시가지 도시공원을 정비함으로써 귀성객과 시민들의 쾌적한 명절 나기에 온 힘을 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명절을 앞두고 동요하는 물가의 안정을 위해 상황실을 운영하여 물가를 중점관리하고, 지역 농·특산물 판촉 행사 개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36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근로자 임금체불 예방 및 지원을 경산사랑카드 발행 규모 확대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심리 개선 및 지역 경기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거리 노숙인, 독거노인, 결식아동 등 지역의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여, 시민 누구나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충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맞이하는 두 번째 설 명절, 힘든 시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연휴 기간 이동 자제와 사적 모임, 방역수칙 준수, 복귀 전 PCR 검사 등을 철저히 하여 나만이 아닌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시기를 바라며, 저와 1천 3백여 공직자 또한 방역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