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사회
정 총리 “코로나19 위태로운 상황…방역에 경각심 가져야”
“변이바이러스, 4차 유행 단초 되지 않도록 근원적 대책 강구해달라”
기사입력: 2021/04/03 [1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세균 국무총리는 2일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 “마치 코로나19가 4차 유행의 초입에서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될 정도로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하루평균 확진자 수가 오랫동안 300~400명대에서 정체돼 있다가 이번 주 들어 사흘 연속 500명대를 기록하고 수도권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감염이 점차 확산되고 있어 우려가 매우 크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



정 총리는 “지난 겨울, 3차 유행이 본격화되는 과정에서 500명대 확진자가 불과 닷새만에 두 배로 치솟았던 상황을 다시 반복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활절을 낀 이번 주말에는 외출과 이동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청명과 한식을 맞아 성묘에 나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며 “여러 가지 위험요인이 누적돼 있는 만큼 국민 여러분은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이번 주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또 “최근 발생한 여러 집단감염 사례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유증상자의 진단검사가 늦어져 감염이 확산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재 우리의 검사역량은 충분하다. 의료기관과 약국에서는 방문환자가 발열 등 의심증세를 보이면 반드시 검사를 받도록 적극 권고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 290여건의 변이바이러스 감염사례가 확인됐고 지역사회에서 감염된 사례도 100여건이나 확인되고 있어 각별한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변이바이러스가 4차 유행의 단초가 되지 않도록 방대본에서는 근원적인 대책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정부의 방역 노력만으로는 4차 유행을 막을 수 없고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국민 실천이 절실하다”며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적극적인 참여방역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호소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무조정실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임종득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