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합뉴스 > 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뉴스
환경
‘P4G 서울 정상회의’ 준비위 회의…준비현황 등 종합 점검
외교부 장관 “기후·환경 분야서 우리의 글로벌 리더십 발휘할 기회”
환경부 장관 “강화된 우리의 기후행동 메시지 국제사회에 전달해야”
기사입력: 2021/03/12 [08: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환경부와 외교부는 오는 5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2021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정상회의’ 제5차 준비위원회 회의를 10일 개최했다.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는 전 세계 공공·민간 기관의 협력 확대를 통해 녹색성장과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 가속화를 위한 다자협력 창구로 우리나라, 덴마크 등 12개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2년마다 정상급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환경부와 외교부가 오는 5월 열리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에 대한 제5차 준비위원회 회의를 10일 오후 외교부에서 개최했다.(사진=외교부)  ©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정의용 외교부 장관의 공동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양 부처 장관의 공동위원장 취임 후 처음으로 열렸다.

 

올해 ‘P4G 정상회의’는 우리나라가 개최하는 첫 다자환경정상회의로 5월 30일부터 이틀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전반적인 준비현황, 각 부처 기본·특별 세션별 추진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서울선언문(가칭) 채택 등을 논의했다.

 

준비위원회는 정상회의가 화상으로 개최됨에 따라 가급적 많은 정상이 참석하는 가운데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이뤄질 수 있는 방식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P4G 개별 세션에서는 일부 대면과 영상회의를 접목(하이브리드)한 방식으로 5개 중점분야(물·에너지·농업/식량·도시·순환경제)가 논의된다. 이외에도 미래세대, 녹색금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특별세션이 마련된다.

 

아울러 정상회의 결과문서로 참여국의 기후행동 의지를 담은 서울선언문(가칭)이 채택될 예정이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P4G 정상회의는 기후·환경 분야에서 우리나라가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비대면 정상회의의 모범적인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탄소중립이 국제사회의 새로운 질서가 되고 있는 이 시점에 이번 P4G 정상회의를 통해 보다 강화된 우리의 기후행동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전달해야 한다”며 “P4G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관계부처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