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공모전 온라인 전시회 개최
당신의 트라우마 극복이 모두의 마음에 희망입니다
기사입력: 2021/03/09 [15: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항시,‘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공모전 온라인 전시회  © 포항시

 

▲ 포항시,‘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공모전 온라인 전시회  © 포항시

 

▲ 포항시,‘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공모전 온라인 전시회  © 포항시


- 트라우마 극복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해요
- 글, 이미지, 공예 등 다양한 작품 340여 점 전시

 

포항시는 10일부터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를 활용해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천개의 사연, 천개의 희망’ 공모전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에서 치유 공감대 확산과 긍정적 극복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것으로 2020년 10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시민들로부터 글, 이미지, 공예 등 340여 개의 작품들이 접수되어 지진피해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시민들이 관람을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많은 시민들이 공모전 작품을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온라인 갤러리를 개설했으며, 작품 분야는 글, 이미지, 공예로 주제는 △지진 트라우마 극복 사연, △지진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친구, 가족, 이웃 등 에게 도움을 준 사연, △코로나19·화재 등 기타 트라우마 극복사레 및 응원·격려 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이 전시됐다.

 

관람방법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http://www.pohang.go.kr/phtrauma)에 접속한 후 전시회 팝업창클릭을 통해 언제든지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 270-474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는 지진으로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위해 △전문요원 및 정신건강 전문의를 통한 심리검사 및 상담 △심신안정 치유장비, 스트레측정기 등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각 대상 및 연령별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영렬 포항지진트라우마센터장은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홍보와 온택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주민들의 심리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