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 눈에 확인
기사입력: 2021/02/24 [17: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보조금24_안내문(앞면)_최종"

 

▲ "보조금24_안내문(뒷면)_최종"  


▸ 24일부터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 ‘보조금24’ 대구시 5개 지자체 시범 운영
▸ ‘정부24’ 사이트와 ‘동주민센터’에서 정부 보조금 확인 가능

 

  앞으로는 ‘송파 세 모녀 사건’, ‘대구 두 자매 사건’과 같이 사회적 약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몰라서 못 받는 비극은 없어질 전망이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정부24’에 접속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대구광역시 5개 지자체 등 전국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대구시는 2월 24일(수)부터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등 대구 5개 지자체를 포함한 전국 13개 지자체에서 ‘보조금24’ 시범 운영 서비스를 실시한다.
  ※ 대구(동·서·수성·달서·달성), 인천(연수·미추홀), 충남(보령·아산·서산·서천·청양·홍성)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4월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사례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며, 현재 받고 있고 향후에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범운영은 4월 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지자체를 공모한 결과, 총 30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했으며, 그 가운데 대구는 5개 구·군이 선정되었다.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동구, 서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해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가 보조금24 시범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보조금24를 통해 정부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