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이강덕 포항시장, 어선 침몰 사고수습지원본부 방문
“실종자 조기 수색과 가족 지원 당부”
기사입력: 2021/02/20 [2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강덕 포항시장, 어선 침몰 사고수습지원본부 방문 실종자 조기 수색과 가족 지원 당부 © 편집부


-  실종자 가족 위로하고 안전한 보호와 지원 조치 당부

 

이강덕 포항시장은 경주 감포 해상에서 발생한 구룡포 선적 어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사고수습 지원본부를 방문하여 실종자 조기 수색과 가족 지원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19일 저녁 경주 감포 동쪽 약 43km 해상에서 원인미상으로 침몰한 구룡포 선적 A호 사고수습지원본부가 마련된 구룡포수협 사무실을 20일 오전 방문했다.

 

이 시장은 실종자 수색, 실종자 가족 지원, 상황관리 행정지원 등 사고수습에 대응하고 해경을 비롯한 수협 등 관계기관과 적극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 동원 가능한 선박을 사고해역에 투입해 실종자 수색과 구조에 적극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수협에 마련된 대기실을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하고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강덕 포항시장, 어선 침몰 사고수습지원본부 방문 실종자 조기 수색과 가족 지원 당부  © 편집부

 

사고 어선은 지난 19일 오후 6시 30분(추정)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침몰하면서 선장을 포함한 한국인 2명 외국인 선원 4명 등 모두 6명이 실종됐다.
 
앞서, 시는 이강덕 시장 주재로 사고 발생 직후 19일 밤 상황판단 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실종자 수색과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또한, 해군․해경 수색 헬기와 경비정 및 함정, 어업지도선 등 가동할 수 있는 최대한 수색 자원의 급파를 요청했고, 상황실 구축 및 실종자 가족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사고수습지원본부를 중심으로 실종자 수색 상황관리, 실종자 가족 지원 등에 관계 기관과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동원 가능한 선박을 사고 해역에 투입해 실종자 구조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금 현재 가장 힘들고 초조한 분들은 실종자 가족분들이라고 생각한다.”며, “관계기관과 협업해 가동할 수 있는 수색 자원을 총동원하는 한편, 실종자 가족 보호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사진 있음> 이강덕 포항시장이 20일 오전 구룡포수협에 마련된 사고수습지원본부를 방문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