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지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지사
이천시청소년재단, SK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대회 우수상 수상 영예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기사입력: 2021/02/06 [05: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우수상 수상 © 편집부


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1월 30일 개최된 2020 SK하인슈타인 올림피아드 대회에 출전하여 로보틱스 과정 부문 2팀이 “우수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는 SK하이닉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동아사이언스가 함께하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소프트웨어 수업을 온라인(ZOOM) 화상수업으로 진행하였고, 올림피아드 대회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총 97개팀이 출전하여 ‘소프트웨어가 바꿀 미래 세상의 변화와 3가지 소주제에 대한 실제 세상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작품에 담아 소개하고, 작품공유 및 투표, 토크콘서트, 영상콘테스트, 하이드리밍 후속지원 사업 소개, 심사평, 시상식, 참가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로보틱스 과정 부문에 2팀(혁주주팀 : 권혁규, 박주열, 박주환 / 줌인팀 : 오세민, 정종원, 권보민)이 출전하여 2팀 모두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현재 사회적으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이슈 및 해결방안을 토론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일상생활에서 예방하여 전 국민이 백신을 접종하고 일상생활을 회복할 때까지 사람을 돕는 『코로나19 학교 방역로봇(주민봇)』과 『사회적거리 알림로봇』을 개발하여 사람들을 돕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천 유일의 중학생 전문 진로특성화 방과후아카데미로써 테마가 있는 전문직업체험, 교과학습, 자기개발스포츠·동아리, 상담, 민주시민교육, 긴급돌봄지원, 생활돌봄·관리 등 청소년들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사업이다.

 

현재 2021년도 신규청소년을 모집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청문의 : 031-637-6596)

 

▶ 문의 교육청소년과 유다영 / ☎ 031-644-4347


 

전국안전신문 www.kbsecuritynews.com  전국안전신문 모바일 http://m.kbsecuritynews.com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