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모집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공백 최소화 위해 28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0/09/23 [1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추석 명절 당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 별도 모집

 

 대구시는 의료관련 단체과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중 진료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모집한다.

 

명절에는 동네의원들이 대다수 문을 닫기 때문에 경증 환자도 대형병원의 응급실을 찾아가야 하는 게 현실이다. 이로 인해 환자는 장시간 진료를 기다리는 것은 기본, 응급실 이용에 대한 진료비 부담까지 이중고를 겪어야 한다.

 

이런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대구시와 8개 구․군 보건소는 지역의 의료관련 단체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중 응급의료체계 유지 및 진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명절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와 함께 대구시와 대구시의사회에서는 추석 당일인 10월 1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을 별도로 모집한다.

 

이는 2016년 전국 최초로 명절 당일 소아 및 경증환자의 의료이용과 진료 편의를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참여 동네의원에는 소정의 기념품 증정과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교통비 지원도 함께 이뤄지며 언론사 등에 미담수범사례 홍보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병․의원과 약국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추석 당일 비상진료 참여 동네의원’에 대한 문의는 대구광역시의사회(☎053-953-0033)로 반드시 유선 안내를 받은 후 신청해야 한다.

 

모집이 끝나면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의 운영시간, 주소 등의 정보는 120달구벌콜센터, 119,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구․군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유례없는 감염병 유행상황 속에 맞이하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안심하고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의료적 안전장치 마련을 위해 많은 의료기관과 약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참여신청 및 기타문의

  ○ 명절당일비상진료 동네의원 참여 신청 : 대구시의사회(☎053-953-0033)
  ○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참여 신청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