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 영등포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구, 목욕장 43곳 전격 집합금지명령
- 2.5단계 대상에 목욕장 43곳 추가… 31일 0시부터 집합금지 행정명령
기사입력: 2020/08/31 [11: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목욕탕 및 사우나 등 집합금지조치   © 편집부


- 지난 29일 구 직원 500여명 지역 다중이용시설 9813개소 점검

- 강화된 방역조치 준수 안내…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이틀째 현장점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30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오는 31일 0시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목욕장 43곳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다.

 

목욕탕 및 사우나 등 목욕장의 경우 장소 특성상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할 경우 다수의 직‧간접적 접촉자가 발생할 수 있고, 내부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기 어려워 비말에 의한 감염 위험이 크다.

 

목욕장의 경우 이번 2.5단계 상향조치 대상 시설에 포함되지는 않으나, 각 지자체에서 필요한 경우 대상 시설을 추가로 지정할 수 있다. 이에 구는 목욕장 또한 감염 위험이 높아 한시적 운영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해 이 같이 결정한 것이다.

 

▲ 목욕탕 및 사우나 등 집합금지조치   © 편집부

 

구는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는 업소의 경우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즉시 고발할 방침이며,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영업자 및 시설이용자에 조사·검사·치료 등 관련 방역비 전액에 대한 구상권도 청구할 예정이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에 따라 구는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 총 9813개소에 대해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했다.

 

△300인 미만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평생교육시설 △실내체육시설의 경우 집합금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및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은 집합제한, 주‧야간 보호센터는 휴원권고, 요양시설 및 요양병원은 면회금지 등 조치했다.

 

지난 29일부터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 500여 명이 이들 시설 9813개소를 직접 방문해, 강화된 방역조치 관련 공문을 전달하고 행정명령을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 목욕탕 및 사우나 등 집합금지조치   © 편집부

 

이어 30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직원들과 함께 당산역 일대 카페‧음식점‧실내체육시설 현장 점검에 나섰다.

 

채 구청장은 행정명령에 따른 준수사항 이행실태를 면밀히 살폈다. 학원‧독서실 등 집합금지시설은 시설폐쇄 및 안내문 부착여부 등을 확인했으며, 음식점‧제과점 등은 마스크 착용 및 좌석 간 거리 등이 적정한지 점검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경우 매장 내 영업 금지 조치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우리 구는 현재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총력대응하고 있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외출을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위생과(☎2670-4702)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등포구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