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포 항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포 항 시
포항시립연극단 제182회 정기공연 연극 ‘유랑극단’선보여
포항시립연극단 제182회 정기공연「유랑극단」
기사입력: 2020/08/13 [19: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항시립연극단 제182회 정기공연 연극 ‘유랑극단’선보여  © 포항시



- 8월 20일부터 8월 23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선보여

 

포항시립연극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오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제182회 정기공연 <유랑극단>(원작/류보미르 시모비치, 각색/소민, 연출/김하영)을 무대에 올린다. 
 
원작 <쇼팔로비치 유랑극단>은 세계 제2차 대전을 배경으로 하였으나, 포항시립연극단의 <유랑극단>은 전쟁과 더불어 감염병이 창궐하는 불확실한 시대를 배경으로 각색하였으며, 그 희망이 사라진 폐허의 도시에서 인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무대에 펼쳐진다.

 

연극은 이상과 환상만을 추구하는 듯 보이기는 하지만 궁극적으로 인생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일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인간의 인생과 사유에도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내용이다. 이 무대에서 작가의 작품 세계와 사상을 대변하고 있는 등장인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들은 관객에게 어떤 역경과 시련이 닥쳐도 꿈과 희망을 잃지 말아야 함을 말해준다.

 

김하영 객원연출자는 “세상을 외면하지 않고 꿈을 가진 사람들이 새로운 길을 만들 거라는 확신이 지금 시대에 연극을 올리는 이유”라며 “인간은 ‘사람에 대한 애정’을 잃지 말아야 하는 존재로 이 연극은 회색을 뛰어 넘은 꿈을 꾸는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포항시립연극단 관계자는 “요즘처럼 어렵고 힘든 시기에 한 편의 연극이 시민여러분들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연극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유랑극단>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공연한다. 공연시간은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4시이며, 중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생활 속 거리두기’ 띄어앉기 좌석제를 적용하여 1일 관람객은 50명으로 한정한다. 입장료는 5천원이며 20인 이상 단체, 경로 및 장애인 우대 3천원으로 구입 가능하다.

 

공연 문의는 포항시 문화예술과(☎270-5483)로 하면 되고,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1588-7890, www.ticketlink.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포토]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