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대 구 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뉴스
대 구 시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관련 브리핑(140보)
2020. 7. 3.(금) 10:30
기사입력: 2020/07/03 [13: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07.03_코로나19_대응_대구광역시_재난안전대책본부_브리핑(시청본관_2F_브리핑룸)     ©

 

□ 2020년 7월 3일 금요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대구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 확진환자 발생현황과 입원현황입니다.

 

 ○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7월 3일 오전 07시 현재, 대구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전일 오전 0시 대비 14명이 증가한, 총 6,924명입니다.

 

 ○ 현재 확진환자는 36명입니다. 이들은 전국 5개 병원에 33명, 생활치료센터에 2명이 입원 치료 중이며, 1명이 자택대기 중에 있습니다. 어제 하루, 병원에 입원한 환자는 14명입니다.

 

  ○ 어제 하루, 완치된 환자는 1명이며, 현재까지 완치된 환자는 총 6,796명(병원 3,756, 생활치료센터 2,844, 자가 196)으로 전체 확진자 중 96.9%(전국 90.7%)입니다.

 

  *  타 시도에서 확진 받고 우리 시로 이관되어 온 환자를 포함하여 대구시가 관리하는 인원은 총 7,017명입니다.

 

□ 사망자 및 해외입국자 현황입니다.

 

 ○ 7월 3일 오전 0시 현재, 대구시의 코로나19 관련 사망자는 추가된 인원 없이 전일과 동일한 185명*입니다.
    * 7월 3일 0시 기준 질병관리본부 189명, 대구시 185명
 ○ 현재까지(7. 2. 16시 기준), 정부로부터 통보(3.22.이후 입국자) 받은 해외 입국자는 전날 대비 63명이 증가한 총 8,835명입니다.

 

 ○ 이 중 8,792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하여 8,681명이 음성 판정을, 59명*(공항검역 24, 보건소 선별진료 18, 동대구역 워킹스루 16, 병원선별진료 1)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52명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나머지 43명은 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보건소 선별진료 18명과 동대구역 워킹스루 16명과 병원선별진료 1명은  대구시 확진자로 분류되고, 공항검역 24명은 검역시설 확진자로 분류됨

 

 

□ 확진환자 세부내역 및 조치사항입니다.

 

 ○ 지역 내에서 감염된 확진환자(11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중구2, 동구1, 서구1, 남구2, 북구1, 달성군1, 수성구1, 달서구2

 

   - A학생과 관련된 10명의 확진자 중 9명은 A학생이 다니고 있는 중구 소재 모그 아카데미 연기학원의 수강생이고, 나머지 1명은 A학생의 접촉자입니다.

 

   - 해당 학원의 강사 6명과 수강생 28명 전원에 대해 검체검사를 실시한 결과, 1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방역당국은 해당 시설을 즉시 폐쇄 조치하고 방역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 수강생들이 재학 중인 3개 학교도 방역작업을 완료하고, 금일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하였습니다. 또한, 교내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감염원에 노출이 가능한 대상자 1,301명에 대해 금일 중으로 검체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연기학원과는 별도로 등교 후 유증상자 검사에서 확진판정을 받은 B학생과  관련하여서도 동일한 방역조치와 함께 62명에 대한 검체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확진자의 감염경로에 대한 역학 조사와  추가 감염 차단을 위한 조치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 해외에서 유입된 확진환자(3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7월 1일 미국에서 입국하여 동대구역 워킹스루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7월 2일 대구동산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입니다.

 

   - 이들 해외입국자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수칙 준수 사항을 확인하고,  필요시 추가 감염 차단을 위한 방역조치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다음은 학원 관련 현황과 조치사항입니다.

 

 ○ 대구시 관내에 등록된 학원은 7,638개소입니다. 이 중에 연기, 무용, 보컬 등 수업의 특성상 방역수칙 준수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학원은 90개소로 파악되었습니다.

 

  - 확진환자가 발생한 학원은 중앙 방역당국의 격리해제 기준에 따라 오늘부터 10일간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발동하겠습니다.

 

  - 나머지 89개 학원에 대해서는 집합제한 행정조치를 실시합니다.
   부득이 학원을 운영하게 될 경우에는 방역수칙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여 위반 시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 아울러, 이들 학원의 강사에 대해 전원 검체 검사를 실시하고,  수강생에 대해서는 유증상자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른 추가 방역대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 대구시 교육청에서는 이들 학원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긴급 점검하고 있습니다.

 

   - 어제 하루 54개소를 점검 완료하였으며, 나머지 36개소에 대해서도 금일 중으로 점검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 점검결과, 마스크 미착용이나 소독·환기 미실시 등 방역수칙이 미준수된 학원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상시 재점검을 실시하여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하겠습니다.

 

   - 아울러, 대구시 학원총연합회에서도 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자율 점검을 실시하는 등 민·관 협력을 통한 방역네트워크도 가동할 계획입니다.

 

□ 학원 관계자 여러분에게 당부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타 시설에 비해 학원은 방역환경이 취약한 고위험 시설에 속합니다. 따라서, 학원을 운영하는 관계자께서는 보다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또한, 수업의 특성상 방역 수칙의 준수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연기, 음악, 무용, 보컬 등 예능 학원의 경우, 수강생과 학원 관계자께서는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관할 보건소에서 검체 검사를 받으시고 자가 격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확진자 발생이 증가 추세에 있는 대구 외 지역에 대한 학원 수강이나 강의도 당분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감염병의 재확산을 우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4월 8일 이후 신규 확진환자가 한자리 수를 유지해오던 우리 대구가 다시 두 자리 수로 증가하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학원을 중심으로 한 감염고리를 신속하게 차단하여 최단 시간 내에 다시 안정화 추세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도 외출시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특히 방역의 핵심인 마스크의 착용은 반드시 생활화함으로써 우리 대구가 감염병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市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이 브리핑 자료는 관련 발생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신속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것으로, 추가적인 역학조사 결과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편집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국안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정치] 박형수 국회의원 후보(의성청송영덕울진)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출정식 성황리에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